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OVEMBER+DECEMBER

[ LIFE & ]Place

아르 데코에서 미드센추리까지

New Open Hotels
in Vienna

매년 겨울 유럽의 조용한 도시 빈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는
반짝이는 조명들로
화려하게 빛난다. 굵직한 아트 전시와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빈 여행을 계획했다면 주목해야 할
올해 새 단장을 마친 빈의 호텔을 소개한다.

Editor. 지언 Photo. 빈 관광청

미드센추리풍의 핫 플레이스

The Hoxton Vienna

빈에서 트렌디하고 개성 있는 분위기를 추구하는 호텔을 찾는다면 혹스턴 비엔나 The Hoxton Vienna를 추천한다. 영국의 혹스턴 그룹이 그들만의 고유한 색으로 빈에 오픈한 곳으로, 고풍스럽고 역사적 호텔보다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만족감이 높은 호텔이다. 1950년대 지은 미드센추리 건물 느낌에 맞춰 전체 호텔 분위기를 미드센추리 디자인으로 채웠다. 심플한 디자인에 벨벳 소재로 포인트를 준 패브릭, 따뜻한 감성의 브라운 컬러 나무 가구들은 일반 호텔에서 느낄 수 없는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호텔 숙박객뿐 아니라 현지 주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하우스’ 콘셉트로, 호텔은 늘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방문한 사람으로 북적인다. 혹스턴 비엔나를 유명하게 만든 일등 공신은 건물 8층에 위치한 루프톱 바와 수영장이다. 쿠바 여행의 황금기에서 영감을 받은 루프톱 바 카요 코코CAYO COCO는 열대식물과 메뉴 등 이국적 카리브해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도록 꾸몄다. 게다가 빈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전망은 이곳을 방문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호텔에서 대여해 주는 자전거를 타고 현지인처럼 빈 도심 곳곳을 둘러보는 것도 이곳에 머물며 누릴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다.
thehoxton.com/vienna

미드센추리풍으로 꾸민 객실

조식부터 간단한 술도 마실 수 있는 모던 비스트로 부비에 Bouvier

호텔 로비는 오픈 하우스 콘셉트로 숙박객이 아닌 이들도 이용할 수 있다.

빈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수영장


근대 빈 역사와 함께하다

Imperial Riding School

2024년 5월 이전에 이곳을 방문한 이들은 올드한 객실 분위기의 임피리얼 라이딩 스쿨 Imperial Riding School 모습은 잊어도 좋다. 몇 년간의 레노베이션을 통해 빈 최초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오토그래프 컬렉션 Marriott International Autograph Collection’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새롭게 탈바꿈했다. 기존 역사를 담고 있는 외관과 거대한 아치형 천장은 살리고, 내부는 우아하면서 현대적 디자인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호텔은 이름에서처럼 19세기 중반 처음 지었을 당시에는 군사 승마학교로 사용되었고, 20세기 초반에는 빈에서 가장 큰 영화관 중 하나로,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우체국의 버스 정류장으로도 사용되었다. 이 호텔은 빈의 중심가에서 살짝 벗어나 있는 대신 도심 호텔이 갖추기 힘든 정원을 구비하고 있다. 개인 정원으로는 가장 큰 규모에 속하며, 빈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도 자리한다. 7층에 걸쳐 마련된 342개 객실과 최대 375명까지 수용 가능한 회의실, 레스토랑, 바, 실내 수영장 등도 갖추고 있어 호텔에 머무는 동안 잘 정리된 야외 정원에서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며 여유를 누려보아도 좋을 듯하다. 빈에서 세계적 호텔 체인 브랜드와 지역의 역사적 의미를 지닌 특색있는 호텔을 찾고 있다면 이만한 곳도 없다.
www.imperialridingschool.com

호텔 건물의 역사적 상징인 아치형 천장과 거대한 기둥의 장점이 잘 드러나도록 레노베이션을 마쳤다.

야외 정원이 있는 임피리얼 라이딩 스쿨 외관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객실 내부

아담한 규모의 실내 수영장


빈 중심에서 만나는 아르 데코 건축물

Hotel Astoria Wien

여행지 숙소를 선택하는 데 주변 볼거리들과의 편리한 접근성도 빼놓을 수 없는 조건이 된다. 그런 점에서 호텔 아스토리아 빈 Hotel Astoria Wien은 가장 추천받을 만한 숙소다. 빈의 가장 중심지에 있어 쇼핑센터는 물론 지하철역, 레스토랑, 카페 등이 즐비하고 오페라 하우스, 대성당, 벨베데레 궁전 등 빈의 역사적 장소들은 모두 도보로 5~20분 내로 갈 수 있는 위치에 있다. 호텔 아스토리아는 1912년 당시 가장 현대적 호텔로 주목받으며 오픈했다. 그 후 국내외 귀족과 외교관, 유명 과학자, 정치인, 오페라 및 영화 스타들이 자주 방문하며 역사적 장소로 거듭났다. 특히 오슨 웰스 Orson Welles와 영화 <제3의 사나이> 제작진이 머물렀던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러던 2024년 5월, 1년간의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거쳐 다시 태어나면서 원래의 영광을 되찾고 있다. 역사적 아르 데코 건축양식을 보존하면서 모던하고 럭셔리하게 변신한 것. 외관만 화려한 것이 아니다. 로비에도 고풍스러운 샹들리에와 리셉션은 방문객에게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125개 객실을 보유한 이곳의 자랑 중 하나는 발코니가 있는 70m² 규모의 벨레타게 Beletage 스위트다. 독립된 거실과 로맨틱한 침대, 고풍스러운 벽난로와 샹들리에로 꾸며져 있고, 발코니에서는 빈 중심가의 이국적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www.astoria-wien.com

테라스를 통해 빈 중심 거리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벨레타게 스위트

아르 데코 느낌을 살린 호텔 리셉션과 로비

1912년 오픈 당시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 호텔 아스토리아


100년 넘는 역사의 프라이빗 호텔

Hotel zur Wiener Staatsoper

거대한 규모의 대형 체인 호텔에 익숙해 있다면 빈 중심부에 위치한 국립 오페라극장 호텔 Hotel zur Wiener Staatsoper은 다소 낯설게 여겨질 수 있다. 12개 객실과 스위트, 2개 방으로 구성된 펜트하우스를 포함해 총 14개의 객실을 갖춘 아주 소규모 호텔이다. 규모가 작은 만큼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아는 사람들만 찾을 수 있는 호텔이라는 뜻도 된다. 그만큼 호텔 분위기는 따뜻하고 가족적이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으며 레너드 번스타인,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구스타프 말러 같은 유명 인사들이 빈의 수많은 호텔 중 이곳을 선택했다. 이 사실만으로도 이곳의 매력이 충분하다는 방증이 된다. 게다가 2024년 3월,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거치며 영국의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니나 캠벨 Nina Campbell의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이 호텔의 하이라이트는 빈 도심과 성 슈테판 성당의 지붕을 조망할 수 있는 2층 스위트 객실. 모든 스위트는 호텔과 인연이 있는 유명 음악가들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으며, 요한 슈트라우스의 200주년 기념일을 맞아 그의 이름을 딴 스위트도 있다. 빈의 클래식한 그륀데 르차이트 Gründerzeit 건축의 매력과 우아한 고급 스러움을 동시에 느끼고 싶다면 이곳은 완벽 한 선택이 될 것이다.
www.hotel-staatsoper.at

고풍스러우면서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 객실

고풍스러우면서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 객실

빈 근대 유산적 상징인 그륀데르차이트 건축물인 호텔 외관

조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