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OVEMBER+DECEMBER

[LIFE &]Place

콘셉트로 즐기는
여름 카페 5곳

카페는 여행이다. 남다른 규모에 감탄하고, 특별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그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를 즐기는 짧은 여행이다.
여름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 콘셉트 넘치는 카페들이다.

Writer. 강은진
Photo. 각 장소 제공

테이블이 많지만, 좌석 간 거리가 넓게 띄어 있어 일행과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북한산 자락의 여유로움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하이그라운드는 북한산 최대 규모의 카페다. 2층 건물 3개가 각각 A·B·C 동으로 이어져 있으며, 루프탑과 야외 좌석까지 갖추고 있어 카페 입구에는 지도 표지판까지 세워 안내하고 있을 정도다.
높은 언덕과 넓은 대지를 형상화 해 하늘 아래 최고의 공간이란 의미를 담았는데, 어느 자리에 앉아도 넓은 창으로 북한산 자락의 초록이 싱그럽게 보인다. 잠시나마 여름날을 시원하게 보낼 휴식처로 그만이다. 뿐만 아니다. 하이그라운드제빵소라는 이름처럼 제빵 수준이 탈 카페급이다. 2022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중소벤처기업장관상을 수상한 30년 경력의 총괄 셰프와 제자 제빵사들이 구워내는 수준 높은 빵들은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시그니처 메뉴는 북한산을 형상화 한 북한산솔방울빵으로, 한 입 베어 먹으면 회오리 모양의 결대로 빵이 나뉘며 부드러운 크림을 만날 수 있다. 북한산우이역에서 도보로 15분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가볍게 드라이브 코스로도 적격이다.

주소 서울시 강북구 삼양로181길 161



대형 식물원을 방불케 하는 문지리 535

카페인가, 식물원인가

문지리 535

초록 식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무더위를 날려주는 듯한 기분이 든다. 게다가 그곳에서 잠시 머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서울을 조금만 벗어나면 엄청난 규모의 대형 식물 카페 문지리 535를 만날 수 있다.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적당한 거리다. 음료 외 베이커리와 디저트 메뉴, 샐러드, 파스타 등 식사 메뉴를 갖추고 있어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문지리 535는 대형 공간을 십분 활용해 식물들의 크기도 범상치 않다. 사람보다 몇 배나 큰 야자나무들이 자라고 있다. 그 사이를 거닐다 보면 동남아시아에 온 듯한 착각까지 든다. 카페 한쪽에서는 각종 화분도 판매해 마음에 드는 식물이 있다면 구매할 수도 있다.
내부는 총 3층으로 구성돼 있다. 워낙 규모가 큰 탓에 일행과 자리를 약속하지 않으면 길이 엇갈릴 정도다. 가장 인기 있는 자리는 통창으로 개방감 있게 꾸민 논밭 뷰 명당. 확 트인 풍경을 보노라면 실내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바쁜 일상은 잠시 잊고 멍 때리기 좋다. 8월까지는 초록빛으로 싱그럽게 물든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햇살을 온몸으로 느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낮에 방문하길 권한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자유로 3902-10



중앙 홀을 중심으로 빙 둘러 좌석이 마련돼 있다. 홀은 시즌마다 새롭게 꾸민다.

커피 공장과 베이커리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베이커리 맛이 좋아 ‘가산빵집’으로도 알려졌다.

공장을 리모델링한 감성 맛집

‘인크커피 가산점’

오래된 공장 건물을 리모델링한 인크커피. 독특한 건물 구조로 SNS 사진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입구에서 마주하게 되는 초대형 로스팅 머신부터 심상치 않다. 내부로 들어서면 이곳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중앙홀이 있다. 카페 한 가운데를 원형으로 뻥뚫어 실내에서도 야외인듯 외부의 날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시즌마다 장식물도 둘 수 있는 일종의 디스플레이 공간이다. 비어있는 여유로운 공간과 통유리창으로 들어오는 자연채광 덕분에 어두운 실내와 대비되어 미술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인크커피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루프톱까지 꽤 다양한 공간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그 중 2층에는 야외 테라스석도 있어 좀 더 색다르게 도심 속 풍경을 느낄 수 있다. 꽤 큰 규모의 로스팅실을 운영하는 만큼 다양한 나라에서 공수해 원두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이곳만의 강점이다. 게다가 드립으로도 즐길 수 있으니 커피를 좋아한다면 한번쯤 방문해보길 권한다. 3층에 있는 인크 얼라이브 INC ALIVE에서는 드립 커피 체험도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7-20



베이커리 존에서 만나는 번트서울의 재미있는 스컹크 캐릭터

힙지로를 대표하는 햇살 맛집

‘번트서울’

트렌드를 기민하게 담아낸 번트서울은 4층 건물에 세 개 층이 전부 카페다. 각 층마다 커다란 통창으로 햇살이 쏟아져 내려 햇살 맛집이라는 별칭도 붙었다.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테이블도 많고 간격도 넓직해 햇살의 여유로움은 배가된다. 빈티지하면서도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휘낭시에, 까눌레, 마들렌, 프레첼 같은 트렌디한 베이커리, 거기에 감각적인 번트서울만의 커피의 조화가 빗어내는 맛과 멋의 시너지가 근사하다. 번트서울을 중심으로 청계천을 따라 광장시장까지 즐거운 도심 산책을 계획해 보면 근사한 반나절 나들이가 완성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55



외관부터 내부 구석구석까지 아기자기하게 꾸민 카페무니. 케이크를 비롯한 베이커리는 맛뿐 아니라 비주얼까지 신경 썼다.

동화 감성 가득한

‘카페무니 압구정’

화려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는 3층 건물 전체로 이어지며 마치 도심 속 성과 같은 느낌을 준다. 하이라이트는 루프탑이다. 감성 가득한 엽서의 한 장을 그대로 재현해 놓은 것 같아,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고 입소문이 자자하다. 베이커리 역시 카페 분위기처럼 동화 속 주인공이 먹었음직한 예쁘고 다양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무니 아페리카노를 주문하면 앙증맞은 에스프레소 얼음이 곁들여지며, 주스는 물론 맥주와 와인 등 간단한 주류도 준비돼 있어 여유로운 한 때를 보내기 좋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56길 16